끝없는 기지와 전략을 요구하는 이 게임은 종족의 선택에 따라 변화무쌍한 스토리와 전략을 구사할 수 있으며, 21세기를 배경으로 테란, 저그, 프로토스 등 3종족이 벌이는 전투를 지휘 감독하는 게이머는 이들의 역사를 제대로 이해해야 한다. 전략게임의 경우 대개 종족간의 게임플레이와 스타일이 거
끝없는 기지와 전략을 요구하는 이 게임은 종족의 선택에 따라 변화무쌍한 스토리와 전략을 구사할 수 있으며, 미래를 배경으로 테란, 저그, 프로토스 등 3종족이 벌이는 전투를 지휘 감독하면서 게이머는 이들의 역사를 알아가게 된다.
전략게임의 경우 대개 종족간의 게임플레이와 스타일이 거의 흡
-일본의 게임산업-
일본은 1980년대 불어 닥친 버블 경제 파동 이후 한동안 장기 경제 침체에 빠져 있었다. 그럼에도 1990년대까지 불황을 모르던 3대 산업이 있었다. 653만 부의 신화를 기록한 소년점프를 필두로 끝없는 성장세를 이룩하던 만화 산업과, 재패니메이션이란 신조어를 만들어내며 세계를
-일본의 게임산업-
일본은 1980년대 불어 닥친 버블 경제 파동 이후 한동안 장기 경제 침체에 빠져 있었다. 그럼에도 1990년대까지 불황을 모르던 3대 산업이 있었다. 653만 부의 신화를 기록한 소년점프를 필두로 끝없는 성장세를 이룩하던 만화 산업과, 재패니메이션이란 신조어를 만들어내며 세계를
2. 게임 ‘디아블로’ 속 여러 세계관에 대한 고찰
2.1) 디아블로의 기본적인 스토리는 지옥의 반란으로 인해 추방당한 3명의 원초적 악마(Prime Evil)과 주인공의 전투다.
2.11) 3)지옥과 천상의 대충돌(The Great Conflict), 그 이후 악마들과 천사들은 중간 지점인 인간이 끝없는 전쟁에 종지부를 찍는 열쇠라고
<들어가며> 최근에 이명박 대통령은 “우리는 왜 닌텐도와 같은 게임기가 안나오나?” 면서 탄식했다고 한다. 그래서 국내에서 제작된 게임기를 명텐도라고 부르며, 이것이 특허청에 이미 상표등록이 이루어졌다고 한다. 물론, 게임이라면 국내에서도 넥슨, 한게임, 엔씨소프트 등의 온라인 업체가 많
<2> 소프트웨어
① 다양한 장르와 종류의 소프트웨어.
② ‘마리오’, ‘포켓몬’과 같이 학생들뿐만 아니라 성인인 일반 대중들에게도 친숙한 캐릭터를 게임에 접목하여, 새로운 게임에 관한 거부감 없앰
③ 기존의 남성위주, 액션·스포츠 등의 장르로 대표되는 게임의 일반적인 컨셉에
서 두
3. 패키지 게임의 장 ․ 단점
․ 장 점
패키지 게임의 최대 장점은 온라인 게임과 비교했을 때 상대적으로 뛰어난 게임성을 들 수 있다. 특히 끝이 없는 온라인 게임은 절대 따라 할 수 없는 시나리오적인 측면은 패키지 게임만의 장점이다. 게다가 패키지 게임은 온라인 게임에 비해 범죄 발생률
끝날지 모르는 이 인생이란 게임에서 나라는 캐릭터에 자유를 줄 수 있는 건 오직 나 자신뿐이다.
인생은 게임
본인은 인생을 게임으로 자주 비유한다. 끝이 없는게임말이다. 먼저, 하고 싶은 캐릭터를 고르고 레벨을 올리기 위해 몬스터들을 잡는다. 그러다보면 좀 더 좋은 아이템을 얻을 수